마인크래프트/팁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눈사람 만들기

딩동딩 2013. 8. 13. 00:04

철골렘 만들때는 철블럭 4개와 호박 1개, 그리고 눈사람 만들때는 눈블럭 2개와 호박 1개가 필요합니다.

(호박 대신 잭오랜턴도 됩니다)


철골렘은 가죽끈으로 울타리에 묶어두면 아주 훌륭한 경비병 노릇을 합니다. 물론 재료가 철블럭 4개라서 비싸긴 합니다. 그래도 데미지도 엄청나게 강하고 체력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풀 인챈트 된 다이아몬드 칼로 6~7대 때려야 죽더라고요.

눈사람은.. 사실 별 용도가 없습니다. 몬스터가 있으면 눈덩이를 던지는데 아시다시피 눈덩이는 데미지가 0입니다. 그래서 넉백 말고는 별로 쓸모가 없지요. (사실 이거 눈사람이 아니고 스노우골렘이라던데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눈사람이 더 익숙하니 눈사람이라고 하겠습니다)


아무튼 철골렘과 눈사람 만드는 법에 대해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만들기철골렘과 눈사람 만드는법

왼쪽은 철골렘, 오른쪽은 눈사람을 만드는 법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호박을 맨 마지막에 올려야 합니다. 위 사진은 사진찍느라 호박을 먼저 올렸지만 호박을 맨 마지막에 올려야 철골렘과 눈사람이 나옵니다.


마인크래프트 철골렘 눈사람 만들기왼쪽이 철골렘 오른쪽이 눈사람

그러면 이렇게 나옵니다.

야생에서 얘들 만들때 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얘들을 가둬두거나 가죽끈으로 묶어두지 않으면 없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꼭 가둔채로 만들거나 가죽끈을 준비하고 만드세요. 안그러고 사라지면 재료가 아까우니까요 ㅎ


마인크래프트 눈사람 만들기징징이 좀비를 잡는 모습

철골렘은 엄청 셉니다. 사진은 금갑옷 도배를 한 주민좀비를 잡는 모습을 찍은거에요.

그런데 엔더맨과 크리퍼는 때리지 않는것 같네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때리는 몹이 한정되어 있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