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블리츠크랭크 서폿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3. 10. 14:29
시즌3 블리츠크랭크 서폿 공략

서폿의 대명사 블리츠크랭크. CC기 3개와 약간 탱키한 몸을 가지고있다. 그랩은 봇 라인의 승패를 결정짓는다.

하지만 파밍이 매우 힘들며(초반엔) 그랩을 잘 쓰지 못한다면 안쓰느니만 못하다.


시즌3 블리츠크랭크 템트리

시작 아이템

     


시즌3 블리츠크랭크 서폿 템트리

 →  →  →  →  →  →  →  →  →  →  →  →  →  → 


최종 아이템

     


 기동력의 장화 - 블리츠 정석신발. 이속이 높으면 그랩 각도 잘나오고 와드깔기도 편함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체, 방, 쿨감 달렸고 고유사용효과가 보호막같은거 만드는거라 좋음

 루비 시야석 - 시야 확보는 봇의 핵심

 슈렐리아의 몽상 - 현돌의 돈 효과를 최대한 받은뒤 마지막에 산다. 돈수급 잘되면 사자.

  - 집에 갈때마다 와드나 핑와를 한개씩 사는게 좋다


 지휘관의 깃발 - 극후반템. 왜 최종아이템에 안넣었냐면 보통 슈렐리아 나오기 전에 게임이 끝나기때문(지던 이기던).

후반쯤되면 라인 팍팍미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난 이템을 추천한다. 스펠에서 사라진 진급이 액티브로 달려있어서 꽤 쏠쏠함.


시즌3 블리츠크랭크 스킬 순서

선마스터 순서 : R - Q - W - E

역시 블리츠의 핵심은 그랩. 초반에 적 원딜을 한번 당기면 못해도 반피는 빠지니 꼭 Q를 먼저찍자


시즌3 블리츠크랭크 룬


빨강룬 - 공격력

노랑룬 - 고정 방어

파랑룬 - 고정 마법 저항력

왕룬 - 고정 마나 2개 + 공격력 1개


일단 블리츠크랭크가 초반엔 Q(그랩)+E(에어본) 밖에 공격할 게 없는데 공격력 룬을 박게 되면 E 뎀지가 쏠쏠해진다. 고정방어, 고정마법저항력은 초반 생존률을 끌어올려준다.

왕룬에 돈룬 대신 마나를 쓰는 이유는 블리츠크랭크 마나가 하향되기도 했고 시즌2 돈룬 3개박을땐 10초당 16골드가 들어왔는데 시즌3에는 돈룬을 굳이 안박아도 10초에 16골드가 들어오기 때문이다.


시즌3 블리츠크랭크 특성


1/13/16


특성은 역시 취향. 위 이미지대로 찍기 싫으면 0/9/21로 찍어도 되고 상식선에서만 찍으면 된다


시즌3 블리츠크랭크 스펠

 


시즌3 서폿 정석스펠. 탈진+점멸

회복은 이제 잘 안쓰인다


시즌3 블리츠크랭크 공략

1. (내가 아니면 킬을 할 수 없을때 빼고는) 킬을 먹지 말자.

2. 로켓손(Q)을 잘 맞추자. 진짜 이게 핵심이다. 아무리 해도 미니언만 끌려온다면 AI에서 연습을 하자.

3. 와드를 많이많이 사자. 4~5분쯤엔 용 앞쪽에 '필수'로 와드를 깔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