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케이틀린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3. 15. 23:13

시즌3 케이틀린 템트리/공략

케이틀린은 사거리로 적을 압도한다. 평타 사거리는 650이고 Q(필트오버 피스메이커)의 사거리는 1300인데 엄청나게 길다. 궁은 마스터할 경우 사거리가 3000이다.

사거리만 긴것은 아니다. W(요들잡이 덫)로 봇 부쉬 견제 및 정글러의 갱을 방지할 수 있다. 또 E(90구경 투망)는 도주기로 활용 가능하다.

케이틀린의 패시브는 헤드샷인데 설명을 보면 '매 기본 공격 8/7/6회 마다(수풀에 있을 때 공격하면 2회로 간주)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하여 챔피언에게 150%의 피해를, 미니언에게 250%의 피해를 줍니다.' 라고 되어있다. 아주 쓸만한 패시브다.


시즌3 케이틀린 템트리

시작 아이템



케이틀린 템트리

 →  →  →  →  →  →  →  →  → 

집 갈때마다 와드랑 포션 조금씩 사는게 좋음. 그리고 첫귀환때 B.F 대검을 사는게 중요함. 돈딸리면 곡괭이+포션와드.


최종 아이템

     


+ 추가

루난의 허리케인은 쓰지 않는게 낫다. 루난을 써본사람은 알지만 미니언이 어느정도 뭉쳐있어야 2발이 추가로 나가는데 어택땅을 찍어서 평타 사거리 끝에서 미니언을 때리면 추가 탄환이 안나가거나 1발만 나간다. 케이틀린은 사정거리가 길어서 그걸 활용해야하는데 루난 추가타 때문에 미니언 가까이가서 평타를 때리면 케이틀린의 사거리를 버리는것과 같다.


케이틀린 스킬 순서

선마스터 순서 : R - Q - E - W

1렙에 W(투망) 2렙에 Q(필트오버 피스메이커) 3렙에 E(덫)를 찍고 그다음부턴 위순서로 마스터.


케이틀린 룬

케이틀린 룬


빨강룬 - 공격력 8개 + 치명타율 1개

노랑룬 - 방어

파랑룬 - 고정 마저 or 성장 마저

왕룬 - 생명력 흡수 1개 + 공격력 2개


빨강룬에 치명타 1개는 초반 견제 로또를 노리며 파랑룬에 마저 고정,성장은 선택.

왕룬에 생명력 흡수를 박아서 라인유지력을 높였다.


케이틀린 특성

케이틀린 특성


19/0/11


유틸쪽에 흡혈 3%를 추가했음. 왕룬 흡혈 2% + 특성 3% + 도란 = 초반킹

뭐 꼭 초반이 아니더라도 흡혈은 좋다.


케이틀린 스펠

 


케이틀린은 점화를 안쓴다. 보통 점화를 딸피저격에 쓰는데 점화 사거리가 케이틀린 평타 사거리보다 적고 케이틀린에게는 Q와 R이 있다. 그러니 정화를 드는게 좋다.

회복, 탈진을 들어도 되지만 회복은 너프이후 잘 안쓰고 탈진은 쓸일도 잘 없고 (사거리가 길고 도주기가 있으니) 서폿이 보통 탈진+점멸을 드는데 원딜이 탈진을 들면 한놈에게 탈진을 2번 거는 경우가 있다.


케이틀린 공략

1. 스킬 콤보는 E(투망)+Q(필트오버 피스메이커), E+W(덫) 이렇게 쓰면 된다. 하지만 케이틀린은 마나가 딸리니 필요할 때 아니면 쓰지말자.

2. 돌진기가 있는 적이 온다면 돌진기가 빠지기 전에는 E를 아끼자.

3. Q를 쓸때 가까이 있는 적을 노리자. 멀리 있을때는 맞추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