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미스포츈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3. 16. 20:29

시즌3 미스포츈 템트리/공략

미스포츈은 봇에서 상당히 강력하다. Q를 이용해 미니언을 쿠션삼아 적을 때리고 W의 치료감소 효과로 회복을 막고 E는 튀는 적 잡기, 부쉬 체크 등으로 이용될 수 있고 마지막으로 궁은 원딜중 가장 강력하다.

하지만 생존기가 없고 패시브는 미니언에게 한대만 맞으면 풀려버린다. 스킬들의 마나소모도 크다. 세심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챔피언이다.


시즌3 미스포츈 템트리

시작 아이템

  


미스포츈 템트리

 →  →  →  →  →  →  →  → 


최종 아이템

     

신발 티어는 돈남을때 올리면 됨.


 칠흑의 양날도끼는 미스포츈에게 딱 맞는 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템의 옵션에 '적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적의 방어력이 4초 동안 5% 감소합니다. (최대 5번, 25%까지 중첩)' 라고 써있는데 미스포츈은 Q로 적을 쉽게 때려 방어력을 계속 깔 수 있고 미스포츈 궁은 8발을 때리는데 범위도 넓고 사정거리도 길어서 칠흑의 양날도끼 스택을 전부 쌓고도 3대 더 때릴 수 있게 된다. 여러모로 미스포츈에게 딱 좋은 템이라 할 수 있다.


미스포츈 스킬 순서

미스포츈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Q - W - E

1렙에 Q 2렙에 W 3렙에 E를 찍고 위 순서로 찍는다


미스포츈 룬

미스포츈 룬


빨강룬 - 공격력

노랑룬 - 방어

파랑룬 - 성장 마저

왕룬 - 공격력


미스포츈은 초반 강캐, 맞딜의 최강자라고 불리지만 1레벨 공격력은 다른 원딜에 비해 많이 약하다. 그러니 공격력 룬으로 공격력을 보충하자.


미스포츈 특성


21/9/0


오펜스에 소환사의 진노를 찍지 않은 것은 아래 스펠을 보면 알겠지만 점화를 안쓰기 때문이다.


미스포츈 스펠

정화 점멸


정화 + 점멸. 미스포츈은 딜은 강하지만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정화는 필수다. 봇에서 CC기에 맞는 것은 곧 죽음으로 연결된다. 원딜이 안죽는게 필수다.


미스포츈 공략

미스포츈의 Q스킬에 법칙이 있다.


미스포츈 Q스킬 한발에 두놈


미스포츈의 Q스킬은 적을 맞춘 후 설명에는 '바로 뒤의 적'에게 120%의 피해를 입힌다고 되어있지만 사실 약간 복잡하다.

일단 미스포츈과 Q스킬로 맞추는 적을 잇는 선에 수직한 선이 있다고 생각하자 (위 그림에서 직선). 그리고 그 직선 위 -180° ~ 0° 까지의 적중에서 -180°에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공격이 간다고 한다.

너무 설명이 복잡해진 것 같은데 짧게 설명하자면 아래에서 위로 쏠 때는 오른쪽에 있는 적을 쳐야 왼쪽 적이 맞고, 위에서 아래로 쏠 때는 왼쪽에 있는 적을 쳐야 오른쪽의 적이 맞는다.


http://loljp-wiki.tk/wiki/index.php?Champion%2FMissFortune

일본 롤 위키에 본문이 있으니 볼 사람은 보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