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소라카 서폿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6. 4. 00:23

시즌3 소라카 서폿 템트리/공략

소라카는 딱 서포터용 챔피언이다. 체력 회복 스킬을 두개나 가졌고 마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도 있다. 예전에 그브소라카의 봇듀오 조합은 최강이었다. 하지만 그브의 엄청난 너프 이후 많이 줄었다.

서포터를 하고 싶은데 블리츠크랭크나 기타 서포터와는 달리 순수하게 힐을 주고 백업해주는 그런 서포터를 하고싶다면 소라카가 딱 좋다.


시즌3 소라카 서폿 템트리

시작 아이템

와드 와드 요정의 부적 원기회복의 구슬

2젠 2와드로 시작한다.


소라카 템트리

현자의 돌 → 케이지의 행운 → 기동력의 장화 → 슈렐리아의 몽상 → 지크의 전령 → 고대인의 의지 → 루비 시야석 → 핑와


최종 아이템

슈렐리아의 몽상 지크의 전령 기동력의 장화 루비 시야석 고대인의 의지 핑와

슈렐리아의 몽상 - 지크의 전령 - 기동력의 장화 - 루비 시야석 - 고대인의 의지 - 와드


시즌3 소라카 서폿 스킬 순서

소라카 서폿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W - E - Q

1렙엔 무조건 W를 찍는다. 그리고 궁을 절대 어시 빼먹는데 쓰면 안된다. F2, F3, F4, F5 눌러서 구경하다가 힐 타이밍 잘 맞춰서 쓰는게 중요하다.


시즌3 소라카 서폿 룬

소라카 서폿 룬


빨강룬 - 방어

노랑룬 - 10초당 금

파랑룬 - 쿨감소 + 성장 주문력

왕룬 - 10초당 금


소라카는 마음만 먹으면 Q를 난사해서 CS를 마구 챙길 수 있지만 서폿이기 때문에 노CS라는걸 명심해야한다. 그래서 돈룬은 필수.


시즌3 소라카 서폿 특성

소라카 서폿 특성


8/1/21


선템을 2젠 2와드로 가려면 비스킷과 와드를 꼭 찍어야 한다.


시즌3 소라카 서폿 스펠

회복 점멸


회복+점멸. 회복을 들면 3단힐도 가능하다. 원딜이 탈진을 들어달라고 하면 회복 대신 탈진을 써도 된다.


시즌3 소라카 서폿 공략

힐이랑 마나주입을 미니언에게 써본 경험 한두번쯤 있을 것 같다.

이런 실수를 근원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는 게임중 esc를 눌러 옵션에 들어간 뒤 키지정에서 챔피언만 조준 이라는 게 있다. 그게 원래 키보드 숫자 1 옆에 ` 이런걸로 되어있는데 이걸 스페이스바로 지정해주면 아주 편하다.

이게 무슨 기능이냐면 타겟팅 스킬을 챔피언에게만 쓸 수 있도록 해주는건데 아주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