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카서스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7. 25. 23:23

시즌3 카서스 템트리/공략

카서스는 Q 딱콩과 W 벽 E 장판 R 글로벌 궁 이렇게만 설명해도 다 알거같다. ai게임에서 맨날 보이는게 카서스니까.

사실 카서스는 체력이 종잇장급인데 실제로 카서스를 보면 체력이 종잇장인걸 알면서도 다가가기가 쉽지 않다. 어줍잖게 때렸다가는 본전도 못찾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이다.

카서스는 이속과 평타 공속이 겁내 느리지만 스펠과 깡패같은 주문력으로 이를 커버할 수 있다.


시즌3 카서스 템트리

시작 아이템

똥신 빨포 빨포 빨포


카서스 템트리

똥신 → 수호자 카탈리스트 → 영겁의 지팡이 → 마법사의 신발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데캡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 리안드리의 고통

선템은 카탈과 여눈중에 고를 수 있지만 되도록 카탈을 추천함. 특히 카운터(피즈 등)를 만난 경우에는 무조건 카탈.

용싸움 이후부터는 지능의 영약(파란색 영약)을 빨도록 한다. 이거 마시고 궁 쓰면 쿨이 10% 줄어든다.

신발 2티어는 왜곡이나 민병대를 추천함.


최종 아이템

영겁의 지팡이 데캡 존야의 모래시계 공허의 지팡이 마법사의 신발 리안드리의 고통

영겁의 지팡이 - 라바돈의 죽음모자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 마법사의 신발 - 리안드리의 고통


시즌3 카서스 스킬 순서

카서스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Q - E - W

1렙엔 Q를 찍는다. W는 4렙에 찍는게 마나관리가 쉽다.


시즌3 카서스 룬

카서스 룬


빨강룬 - 마법관통력

노랑룬 - 고정 주문력

파랑룬 - 성장 주문력

왕룬 - 이동속도

룬은 취향이지만 뭘 껴야할 지 모르면 위에 있는거대로 끼면 적절함.


시즌3 카서스 특성


21/9/0

카운터 만날땐 9/21/0을 써도 되고 위에거 특성을 써도 된다.


시즌3 카서스 스펠

텔포 점멸

텔포+점멸. 리바이브+텔포도 있는데 이건 초보가 쓰면 안좋다. 죽어서 300원 기부하고 바로 부활한다음에 텔포타서 다시 죽고 또 300원 기부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다.

그러니 무난하게 텔포+점멸. 자신이 수준급 이상이라 생각하면 리바이브+텔포도 괜찮다.


시즌3 카서스 공략

1. 평타로는 되도록 CS를 먹으면 안된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집에 갔거나 해서 엄청 안전해졌다 생각하면 그때 평타로 CS를 먹고 아니면 그냥 Q로 먹는게 제일 좋다. 사실 평타도 겁내 느려서 막타 먹기 힘듬.

2. 마나 관리는 항상 40~60%정도가 되도록 유지하는게 좋다. 마나가 딸리면 평타밖에 할 게 없다.

3. 항상 맵 구경을 잘 해서 궁으로 딸피인 적을 잡아야 한다. 애들한테 궁 필요할때 말 해달라고 해봐야 거의 말 안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