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AP사이온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7. 31. 19:12

시즌3 AP사이온 템트리/공략

AP사이온은 실드를 쓰고 Q로 스턴을 건 뒤 실드를 터트리는 콤보를 종종 쓴다. Q와 W의 AP계수가 0.9이고 기본 데미지도 꽤 높기 때문에 사실 이거 외에는 뎀딜할 게 없다.

원래 스턴이 2초에 계수도 1.0이었지만 하향이 되었다. 참 오래된 캐릭인데 리메이크나 상향은 언제 될 지 궁금하다.


시즌3 AP사이온 템트리

시작 아이템

도란의 반지 빨포 파포

도란+빨포+파포. 이거대신 플라스크+2파포+1빨포 가도 되지만 도란을 추천함.


AP사이온 템트리

똥신 → 악마의 마법서 → 기동력의 장화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죽음불꽃 손아귀 → 추적자의 팔목보호대 → 존야의 모래시계 → 데캡 → 심연의 홀 → 수호천사

신발은 기동력의장화 대신 다른걸 사도 좋다.


최종 아이템

데캡 죽음불꽃 손아귀 존야의 모래시계 심연의 홀 기동력의 장화 수호천사

라바돈의 죽음모자 - 죽음불꽃 손아귀 - 존야의 모래시계 - 심연의 홀 - 기동력의 장화 - 수호천사


시즌3 AP사이온 스킬 순서

사이온 스킬


선마스터 순서 : W - Q - E - R

AP사이온은 궁을 제일 나중에 마스터한다. QW 데미지 증가량이 높기 때문에 나중에 찍는게 낫다. 궁은 12에 1을 찍고 나중에 알아서 마스터 하면 된다.

1레벨에는 Q를 찍는다.


시즌3 AP사이온 룬

사이온 룬


빨강룬 - 마법관통력

노랑룬 - 마나재생

파랑룬 - 성장 주문력

왕룬 - 고정 주문력

AP사이온은 마나수급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마나재생을 넣는다.


시즌3 AP사이온 특성


21/0/9


마나수급이 꼭 필요하므로 유틸에 명상 2를 찍고 로밍을 위해 방랑자도 2를 찍는다.


시즌3 AP사이온 스펠

점화 점멸


점화+점멸. 점멸은 필수고 점화는 약간 부족한 사이온의 딜을 보충해준다. 자신이 사이온에 익숙하다고 생각된다면 점화 대신 텔포를 들어도 된다.


시즌3 AP사이온 공략

사이온은 W 점멸 QW 점화로 솔킬을 딸 수 있다. 또 Q의 스턴덕에 갱호응도가 아주 높으니 적절히 사용하자.

초중반 3:3 같이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면 사이온이 힘을 발휘한다. 이때 주딜러에게 QW를 먹이면 뒤로 물러나므로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