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말자하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4. 13. 20:44

시즌3 말자하 템트리/공략

스킬을 4번 시전할 때 마다 나오는 공허충이 특징인 말자하. E를 이용해 상대 라이너를 접근 못하게 하고 공허충으로 몸빵을 세워 라인전을 쉽게 할 수 있다.

말자하는 궁이 채널링인데 2.5초간 적을 제압하고 1.3짜리 AP계수를 가졌다. 제압의 효과도 엄청날 뿐만 아니라 계수가 1.3이라 강력하기도 하다. 한타때 궁을 누구에게 쓸지를 정하는게 중요하다.

말자하는 하드카운터 챔피언이 탈론, 르블랑, 카사딘 등이 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침묵기를 이용한 폭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말자하가 딜링을 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린데 이넘들은 그 시간을 주지 않는다. 상대 라이너가 탈론, 르블랑, 카사딘이라면 봇듀오와 라인스왑을 해야한다. 봇에서도 말자하는 공허충과 W를 이용해 라인을 빠르게 밀 수 있고 포탑 지키기도 수월하니 라인스왑한다고 봇이 밀리거나 하지는 않는다.

+ 공허충의 계수가 (+1AD) 라고 함


시즌3 말자하 템트리

시작 아이템

똥신 빨포 빨포 빨포

요즘은 선템으로 똥신을 거의 안가는데 왜 똥신을 사냐면 

카운터일경우 와드+4빨포+3파포, 와드+플라스크+빨포 등으로 산다. 탈론같은넘들이면 라인스왑해야됨.


말자하 템트리

똥신 → 수호자 카탈리스트 → 영겁의 지팡이 →  → 방출의 마법봉 → 라일라이의 수정홀 → 라바돈의 죽음모자 . 데캡 → 공허의 지팡이 → 모렐로노미콘 모렐로의 사악한 고서


최종 아이템

영겁의 지팡이  라일라이의 수정홀 라바돈의 죽음모자 . 데캡 공허의 지팡이 모렐로노미콘 모렐로의 사악한 고서

영겁의 지팡이 - 마법사의 신발 - 라일라이의 수정 홀 - 라바돈의 죽음모자 - 공허의 지팡이 -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은 원래 모렐로의 사악한 고서였는데 이름이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겠다.

말자하가 모렐로노미콘 쓰기는 좀 애매하다. 스웨인 문도 등 체력회복 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효율이 엄청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뭔가 아쉽다.


시즌3 말자하 스킬 순서

말자하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E - Q - W

1렙엔 Q를 찍는다. 우물에서 Q 3번 쓴다음에 미니언 나왔을때 라인에서 Q를 쓰면 공허충이 바로 나온다. 나름 팁ㅋ

말자하는 Q 맞추기가 참 어렵다. 연습하도록 하자


시즌3 말자하 룬

말자하 룬


빨강룬 - 쌍관룬 4개 + 마관 5개

노랑룬 - 방어 or 성장 체력

파랑룬 - 고정 마저 or 성장 주문력

왕룬 - 이동속도 (필수)


빨강룬엔 쌍관룬 4개 마관룬 5개를 쓰라고 했는데 돈없고 룬없고 하면 한종류만 써도 된다.

노랑룬엔 방어 쓰는걸 추천한다. 초반에 CC기가 없어서 리신 샤코같은 넘들이 갱을 오면 바로 죽는다.


시즌3 말자하 특성

말자하 특성


21/0/9


AP 범용 특성이다.


시즌3 말자하 스펠

점화 점멸


점화+점멸. 말자하는 궁쓰는 도중에 점화를 쓸 수 있다.


시즌3 말자하 공략

1렙엔 꼭 Q를 찍고 우물에서 3번 써서 공허충을 장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