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정글 볼리베어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4. 20. 17:27

시즌3 정글 볼리베어 템트리/공략

볼리베어는 패시브가 체력이 30% 이하가 될 시 6초에 걸쳐 체력 30%를 회복하는건데 이걸로 정글 돌기도 수월하고 탱킹에도 좋다. 또 볼베의 Q는 적 챔피언에게 이동할시 이속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니 도주하는 적을 따라잡기 딱 좋다. 그리고 적을 때리면 뒤로 넘겨버려 흐름을 깨서 상황을 역전시키기 쉽다.


시즌3 정글 볼리베어 템트리

시작 아이템

마체테 빨포 빨포 빨포 빨포 빨포


볼리베어 템트리

마체테 → 마드레드의 갈퀴손 → 기동력의 장화 → 거인의 허리띠 → 워모그의 갑옷 → 룬 방벽 → 란두인의 예언 → 몰락한 왕의 검 → 정령의 형상

초반에 빨장 대신 정령석을 사서 고대 골렘의 영혼으로 업그레이드해도 되는데 그럴 경우 정령석이 빨장 샀을때보다 정글도는게 느려서 좀 어려울 수 있다.

룬방벽을 서포터가 먼저 갔다면 밴시의 장막을 사길 바람.

기동력의 장화 2티어는 민병대가 좋다. 정글러라 집에 왔다갔다 해야하니 민병대가 참 좋다. 나머지 다른것도 나쁘진않다.


최종 아이템

워모그의 갑옷 룬 방벽 기동력의 장화 란두인의 예언 정령의 형상 몰락한 왕의 검

워모그의 갑옷 - 룬 방벽 - 기동력의 장화 - 란두인의 예언 - 정령의 형상 - 몰락한 왕의 검


시즌3 볼리베어 스킬 순서

볼리베어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W - Q - E

3렙까지 EWQ 찍고 위순으로 찍는다.


시즌3 볼리베어 룬

볼리베어 룬


빨강룬 - 공격속도

노랑룬 - 방어

파랑룬 - 고정 마저

왕룬 - 이동속도


보편적인 정글 룬.


시즌3 볼리베어 특성

볼리베어 특성


0/21/9


블루, 레드 버프를 오래 갖고있기 위해 유틸에 룬 친화력을 찍는게 중요하다.


시즌3 볼리베어 스펠

강타 점멸


강타+점멸. 점멸+Q가 갱킹에 정말 중요하다.


시즌3 볼리베어 공략

1. 올라프 샤코 리신 등 상대가 초반에 강한 정글러라도 갱을 열심히 가야한다. 거인의 허리띠가 나온 순간부터 수월하게 할 수 있다.

2. 한타때는 주 딜러를 때리는게 좋다. 패시브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 W의 데미지 때문에 적 딜러를 재빨리 없앨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