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소나 서폿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4. 20. 01:04

시즌3 소나 서폿 템트리/공략

서폿의 대명사 소나. 힐, 슬로우, 제압을 가지고 있어서 팀원을 서포트 해주기 딱 좋은 챔피언이다.

소나의 패시브는 파워코드라는건데 스킬을 3번 쓰고 나면 다음 공격의 마법 피해량이 (14+레벨x10) 만큼 증가하고 마지막에 사용한 스킬에 따라서 그 효과가 더욱 증폭이 된다. Q는 파워코드의 피해량이 두배가 되고 W는 적이 가하는 데미지 감소(안씀) E는 슬로우, 이렇게 스킬마다 추가 효과가 나가게 된다. (궁은 없음)

소나는 Q로 견제도 하고 힐도 있고 CC기중 최강인 제압도 있어 능력치가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대신 소나는 체력이 낮다. 18렙 기준 체력이 1600인데 모든 챔피언 중 체력이 제일 낮다.


시즌3 소나 템트리

시작 아이템

요정의 부적 와드 와드 와드 와드 빨포

요정의부적+4와드+빨포

플라스크는 안쓴다. 비싸기도 하고 플라스크쓰면 초반에 와드를 많이 못삼.


소나 템트리

현자의 돌 → 시야석 → 루비 시야석 → 똥신 → 기동력의 장화 → 슈렐리아의 몽상 → 쌍둥이 그림자 → 조화의 성배 → 미카엘의 도가니 → 룬 방벽

마지막 템으로 룬방벽을 넣어놨는데 이게 버프가 중첩이 안되기 때문에 우리팀 정글러랑 꼭 상의하고 사야된다. 만약 정글러가 룬방벽을 간다고 하면 룬방벽 대신에 란두인을 사면 된다.

신발 2티어는 민첩성(이속 추가)이 좋다.


최종 아이템

슈렐리아의 몽상 룬 방벽 기동력의 장화 루비 시야석 쌍둥이 그림자 미카엘의 도가니

슈렐리아의 몽상 - 룬 방벽 - 기동력의 장화 - 루비 시야석 - 쌍둥이 그림자 - 미카엘의 도가니

적팀 AD 딜러가 잘 컸을 경우엔 점화석에서 슈렐리아를 가지 말고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가는게 좋다.


시즌3 소나 스킬 순서

소나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Q - E - W

1렙엔 Q를 찍는다. 4렙에 보통 E대신 W를 찍는데 라인유지를 위해 찍는다.

하지만 상대 정글러가 리신이나 샤코같이 초반에 강할경우 E를 찍어 생존력을 높인다.


시즌3 소나 룬

소나 룬


빨강룬 - 쌍관룬 8개 + 치명타율 1개

노랑룬 - 방어

파랑룬 - 고정 마저

왕룬 - 이동속도


초반 평타 견제가 쉬운 소나는 쌍관룬이 좋고 치명타 룬 한개는 로또크리를 노린다.

IP가 없으면 마관룬을 써도 됨.


시즌3 소나 특성

소나 특성


1/13/16


무난한 마스터리다. 소나에 능숙한 유저라면 9/0/21을 써도 됨.


시즌3 소나 스펠

탈진 점멸


탈진+점멸. 절대 서폿에게 탈진을 쓰면 안된다. 스펠이 아까움


시즌3 소나 공략

W 파워코드가 지금 미적용 상태다. 이 버그가 언제까지 갈 지는 모르지만 버그가 수정되어도 안 쓸거 같다.

소나의 Q와 궁은 사거리가 표시된 것보다 길다. ai게임등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리치를 느껴보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