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바루스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4. 27. 21:38

시즌3 바루스 템트리/공략

요즘 봇 원딜로 바루스가 재조명받고있다. 각종 롤 대회에서 원딜로 바루스를 픽하는 선수들이 많아졌는데 성능이 썩 괜찮다.

바루스는 스킬들 사거리가 길어 견제하기가 편하다. 또 바루스의 궁은 데미지를 주며 속박을 거는데 속박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주변에 있는 적에게 궁이 옮겨간다. 한타때 궁을 쓰면 적 챔피언들이 산개가 되어 한명씩 잡기 쉬워진다.

하지만 바루스에게는 생존기가 없다. E 스킬에 이속 감소가 붙었지만 급할때 쓰긴 고약하다. 그리고 적에게 잡혀버린 경우엔 거의 빠져나가지 못한다.


시즌3 바루스 템트리

시작 아이템

도란의 검

선도란이 가장 무난하다. 라인전이 좀 딸리면 신발3포를 가도 된다


바루스 템트리

흡혈의 낫 → 광전사의 신발 → 피바라기 → 열정의 검 → 유령무희 → 최후의 속삭임 → 무한의 대검 → 수호천사


최종 아이템

광전사의 신발 피바라기 유령무희 최후의 속삭임 무한의 대검 수호천사

광전사의 신발 - 피바라기 - 유령무희 - 최후의 속삭임 - 무한의 대검 - 수호천사

마지막템으로 수호천사를 넣어놨는데 수호천사 쿨이 5분이라 후반에 수호천사 효과를 쓴 경우엔 수호천사를 팔고 다른템을 사야된다. 워모그의 갑옷이나 얼어붙은 망치를 쓰면 좋다.


시즌3 바루스 스킬 순서

바루스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E - W - Q

1렙엔 E를 찍는다. 아무래도 랭크가 올라갈수록 Q를 피하는 사람이 많아지니 E를 선마해서 안정적인 딜을 넣는게 좋다.


시즌3 바루스 룬

바루스 룬


빨강룬 - 치명타율 1개 + 공격력 8개

노랑룬 - 방어

파랑룬 - 고정 마저

왕룬 - 생명력 흡수 2개 + 공격력 1개


시즌3 바루스 특성

바루스 특성


21/9/0


점화를 들지 정화를 들지 정해서 소환사의 진노와 결의중에 하나를 찍으면 된다


시즌3 바루스 스펠

정화 점멸


정화+점멸. 이거 아니면 힐+점멸 드는걸 추천한다.

'어 뭐죠 원딜이면 닥치고 점화+점멸이죠 --' 이러는 사람도 있겠지만 바루스는 워낙 챔피언 자체가 생존력이 딸리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이 스펠을 써야한다. 원딜은 살아남는게 제일 중요하다.


시즌3 바루스 공략

1. 바루스의 W 스킬은 베인의 은화살처럼 다른 적을 때리더라도 스택이 사라지지 않는다. 그냥 계산안하고 맘 편하게 쏘다가 터트리면 된다.

2. 바루스의 궁은 한타 이니시에이팅용이나 도주기 정도로 사용하는게 좋다. 다른 용도로 쓰기에는 뭔가 애매하고 좀 부족하다. 사거리가 1075 라서 적에게 맘 편하게 쓰면 된다.


+ 빛의 바루스 스킨 엄청 이쁘다. 스토리를 읽어보면 알지만 바루스는 (어쩔수 없이) 부패한 챔피언인데 이 스킨은 타락 전 바루스의 모습을 보여준다.

타락 전인데도 역병스킬 쓰는건 좀 이상하지만.. 암튼 이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