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챔피언공략

시즌3 피들스틱 템트리/공략

딩동딩 2013. 4. 28. 22:32

시즌3 피들스틱 템트리/공략

피들스틱은 깡패다. 스토리 상에서도 깡패고 데미지도 깡패다. 피들스틱의 궁은 순간이동과 함께 광역 딜을 주므로 상대방을 원콤에 없앨 수 있다.

피들스틱의 Q스킬은 공포인데 스킬이름 그대로 공포다. 마스터하면 3초간 적을 공포에 질리게 해 아무 방향으로 걸어가게 하는데 공포에 걸리면 아무것도 못한다. 강력한 CC기라고 할 수 있다.

피들스틱의 진정한 강함은 한타때 보여진다. 궁+공포+존야를 쓰면 공포로 인해 적 딜러를 바보로 만들고 적 전체에 광역딜을 줄 수 있다.


시즌3 피들스틱 템트리

시작 아이템

똥신 빨포 파포 파포

똥신+빨포,파포2개

상대 정글러가 3렙 최강 CC기를 가진 마오카이, 리븐, 노틸러스이거나 초반 갱이 강한 샤코, 리신, 신짜오 등이면 똥신+와드+파포로 시작한다. 


피들스틱 템트리

똥신 → 케이지의 행운 →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존야의 모래시계 → 마법사의 신발 → 공허의 지팡이 → 라바돈의 죽음모자 → 심연의 홀 → 밴시의 장막


최종 아이템

마법사의 신발 존야의 모래시계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심연의 홀 밴시의 장막

마법사의 모자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 라바돈의 죽음모자 - 심연의 홀

이 템트리에서 중요한 건 첫 템으로 케이지의 행운을 가는것이고 그 다음 빠르게 존야를 가는 것이다. 케이지의 행운은 CS를 먹기 힘든 피들스틱에게 위안이 되어주고 빠른 존야를 감으로써 빠른 한타에서 필승을 이룬다.


시즌3 피들스틱 스킬 순서

피들스틱 스킬


선마스터 순서 : R - Q - W - E

1렙때는 보통 E를 찍는데 상대방이 스웨인, 모데카이저, 라이즈처럼 지속 딜이 강하다면 1때 W를 찍어서 초반 파밍을 방해를 해 후반으로 갈수록 격차를 키워나가는게 좋다. 이런걸 스노우볼링이라고 한다.


시즌3 피들스틱 룬

피들스틱 룬


빨강룬 - 마법관통력

노랑룬 - 성장 마젠

파랑룬 - 성장 주문력

왕룬 - 고정 주문력


노랑룬에는 고정 주문력, 성장 주문력, 성장 마젠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마젠이 괜찮다.


시즌3 피들스틱 특성

피들스틱 특성


21/0/9


보면 대파괴 대신에 도살자를 찍어놨는데 이건 피들스틱이 평타 모션도 구리고 해서 CS를 챙기기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도살자를 찍었다.


시즌3 피들스틱 스펠

점화 점멸


점화+점멸. 상대 라이너가 카서스고 탈진을 들었거나 베이가라면 정화를 들어야된다. 카서스에게 탈진을 맞는다면 필킬콤보를 넣더라도 죽지 않고 역관광을 당할 수 있다.


시즌3 피들스틱 공략

미드라이너를 한턴에 잡는 콤보가 있다.

언덕 뒤에서 자리를 잡은 뒤 R -> Q(공포) -> E -> W(흡수) -> 점화

이정도면 거의 필킬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