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생활팁

햇반 전자레인지 조리법

딩동딩 2013. 8. 8. 22:57

처음으로 햇반을 사먹어봤다.

전자레인지에 돌린다는건 대충 알고있었는데 이게 웬일, 박스랑 햇반 겉 표지를 다 뒤져도 조리법이 없었다.

'다 아니까 안적어도 되겠지' 라는 식으로 안적어 놓은건지.. 이거 물어보는것도 개쪽이다. '뜯고 전자레인지 돌려야되나?' '뜯는거라면 얼마나 뜯지?' '안에 물 넣어야되나?' 이런 오만가지 생각이 다들었다. 결국 쪽팔림을 감수하고 물어봤다. 그냥 조금만 뜯어서 전자렌지 돌리면 끝이라더라.

햇반을 처음 사먹는 사람들이 이런 개쪽을 감수하지 않도록 내가 햇반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법을 쓰려고 한다.

(사실 내가 글 쓰면서도 참 창피함)


햇반 전자레인지

일단 햇반의 모습

조리법 진짜 안써있다. 박스에도 안써있음.


햇반 조리법

자 이제 본격 조리법에 들어간다.

저렇게 새끼손가락도 안들어갈만큼 조금 뜯는다.

뜯고 그냥 전자렌지에 넣으면 되는데 주의할 점이 있다.


햇반 전자레인지 조리법

그건 바로 전자렌지 돌리는 시간인데, 써있는건 1개 2분이라 되어있지만 이렇게 돌리는건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

1분 돌려보고 다 된거같으면 먹고, 덜됐으면 다시 30초~1분을 돌려서 이렇게 먹는걸 추천한다.

아무래도 저 기준은 고물 전자렌지 기준인 것 같다.

참고로 난 1분 돌렸는데 엄청 뜨거워서 놀랐음. 2분 돌렸으면 밥이 탈뻔..



햇반

꺼내면 맛있는 햇반 완성 ^오^

이제 맛있게 먹는 일만 남았다.

'문화 >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철 감기 특효약: 맥문동과 도라지  (0) 2013.04.27
니트, 스웨터 보관법  (0) 2013.04.03
물빠지는 청바지 세탁법  (0) 2013.03.24
까매진 은수저 원상복구 하는법  (0) 2013.02.28